최고의 교수법

최고의 교수법

박현갑 기자
박현갑 기자
입력 2017-03-08 09:32
수정 2017-03-08 10: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교사들의 스승, 박남기 교수가 전하는 가르침의 본질과 기술!

이미지 확대
최고의 교수법
최고의 교수법 자료 : 저자 제공
“가르치는 일은 교사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학부모와 우리 모두는 매 순간 서로에게 가르침을 주고 가르침을 받습니다. 이 책은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에서 서로가 기쁨을 느끼며 성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광주교대 학급경영연구소장 박남기 교수(전 총장)가 최근 ‘최고의 교수법’을 출간하면서 한 말이다.

이 책은 가르침의 본질, 학생들이 배워야 할 내용을 즐겁게 배우도록 이끌기 위한 마음의 자세, 나아가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을 통해 스승과 제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한 비유와 일화를 통해 재미있게 엮어나가고 있다.

가르치는 일은 교사만 하는 것이 아니다. 학부모와 우리 모두는 매 순간 서로에게 가르침을 주고 가르침을 받는다.

조벽 교수의 서평처럼 “마치 최고의 강의를 듣는 느낌을 주는 책이다. 그래서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깨우침과 동시에 흐뭇함을 안겨주는” 그러한 책이다.

이 책은 2010년에 출판된 것을 토대로 완전 새롭게 보완하여 재출판한 것이다.

저자는 서울대 사범대 국어과를 졸업하고 미국 피츠버그대에서 교육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주교대 교육학과 교수, 피츠버그대 국제교육연구소 객원교수를 거쳐 2008년부터 2012년까지 광주교대 총장을 지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