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 BBC 방송사고 동영상, 페이스북서 3900만명 “좋아요”

‘박근혜 탄핵’ BBC 방송사고 동영상, 페이스북서 3900만명 “좋아요”

입력 2017-03-12 23:10
수정 2017-03-13 01: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로버트 켈리 부산대 정외과 교수가 지난 10일 영국 BBC 월드뉴스와의 인터뷰 도중 자녀가 방으로 들어오자 당황스러운 표정으로 아이를 뒤로 밀어내고 있다. 인터뷰 동영상은 켈리 교수가 ‘미안해요’를 연발하는 인간적인 면모와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이 네티즌의 호응을 얻으며 12일 오후 현재 페이스북에서 3900만회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런던 연합뉴스
로버트 켈리 부산대 정외과 교수가 지난 10일 영국 BBC 월드뉴스와의 인터뷰 도중 자녀가 방으로 들어오자 당황스러운 표정으로 아이를 뒤로 밀어내고 있다. 인터뷰 동영상은 켈리 교수가 ‘미안해요’를 연발하는 인간적인 면모와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이 네티즌의 호응을 얻으며 12일 오후 현재 페이스북에서 3900만회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런던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소식과 관련한 생방송 인터뷰 도중 방송 사고가 났던 영국 BBC 월드뉴스 인터뷰 동영상이 페이스북에서 3900만회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BBC는 11일(현지시간) 페이스북에서 “아주 귀여운 아이, 보행기를 탄 아기, 그리고 재빠른 엄마가 끼어든 TV 인터뷰가 지금 인터넷에서 가장 재미있는 일”이라며 전날에 이어 동영상의 후속 소식을 전했다.

동영상의 주인공 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는 페이스북에서 ‘동영상 공유해도 되나요?’라고 묻는 한 회원에게 “이게 사람들 사이에서 얘기되는, 이상한 그런 게 된 건가요?”라고 묻는다. BBC는 페이스북에서 3900만개의 좋아요를 언급한 뒤 “대답은 ‘그렇다’”라며 “아직 켈리 교수가 자신이 유명해진 걸 모르는 것 같다”고 했다.

동영상은 켈리 교수가 자신의 집에서 화상 연결을 통해 응한 BBC 월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앵커로부터 박 전 대통령의 파면이 남북 관계에 미칠 영향을 묻는 질문을 받는 순간을 담고 있다. 생방송 인터뷰 도중 어린 자녀가 그의 옆에 다가오자 곤혹스러운 켈리 교수의 모습과 보행기를 탄 아이까지 방에 들어오자 부인이 황급히 아이들을 방에서 데려가는 모습이 그대로 전해졌다. 곤혹스러운 표정의 켈리 교수는 ‘미안하다’는 말을 몇 차례 한 뒤 침착하게 답변을 마쳤다.

BBC는 이 과정에서 안타까운 편견도 드러났다고 전했다. 아이들을 급하게 데리고 나간 여성을 엄마가 아닌 보모로 생각한 시청자가 많았기 때문이다. BBC는 방송에 나온 여성이 켈리 교수의 배우자인 김정아씨라며 일부에서는 인종적 고정관념에 따라 김씨를 보모로 여긴 경우도 있었다고 소개했다.

연합뉴스

2017-03-13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