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핫 영상] 날아오르는 호로새 사냥하는 표범 포착

[주간 핫 영상] 날아오르는 호로새 사냥하는 표범 포착

입력 2015-12-05 09:58
수정 2015-12-05 09:5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날아오르는 새를 사냥하는 표범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일 유튜브에 호로새를 사냥하는 표범이 포착된 흥미로운 영상이 게재됐다. 이 극적인 순간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국립공원에서 촬영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관광객들이 탄 사파리 차량이 초원에 난 흙길을 달리고 있다. 차량 앞에는 호로새 무리가 종종걸음으로 쫓기고 있다.

‘뿔닭’으로도 불리는 ‘호로새’는 암컷이 ‘호로호로’라고 우는 듯해 호로새라 불린다. 녀석들은 경계할 일이 생기면 힘차게 날아오르며, 뛰는 것보다 나는 것을 더 좋아한다.

그래서일까. 차량에 쫓기던 호로새 무리가 갑자기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오른다. 이때 숲에 숨어 있던 표범이 순식간에 뛰어오르며 그중 한 마리를 낚아채려 한다. 표범의 날렵한 움직임과 놀라운 점프력을 확인할 수 있는 순간이다.

표범은 이 같이 행동이 매우 빠르고 몸놀림이 부드럽다. 특히 높이뛰기를 잘해 2.5미터 정도는 거뜬히 뛰어넘는 것으로 알려진다. 성질이 사나운 이 녀석들은 대개 혼자 생활을 하며 나무 위나 풀숲에 몸을 숨기고 있다가 사냥감을 향해 덤벼든다.

한편, 해당 영상을 게재한 이는 “차량 왼쪽 앞에서 뛰어오르던 호로새를 표범이 낚아채는 순간이다. 이 놀라운 순간을 포착한 것은 큰 행운”이라며 기쁨을 표했다.

사진 영상=Kruger Sightings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