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산사태 현장서 기적적으로 4세 소년 구조

美 산사태 현장서 기적적으로 4세 소년 구조

입력 2014-03-27 00:00
수정 2014-03-27 15: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에서 발생했던 산사태 현장에서 한 아이가 극적으로 구출되는 순간이 포착되었다.

최근 영국 공영방송 BBC 등 해외 주요 외신들은 ‘진흙밭에서 소년을 구한 구조대원의 극적인 순간’이란 제목의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을 보면 나흘 전 산사태가 발생한 시애틀시 북부 오소 마을에서 구조헬기가 실종자를 찾기 위한 수색을 벌이고 있다. 헬기에서 현장을 꼼꼼히 살펴보던 한 구조대원은 잠시후 어린 소년이 진흙에 파묻힌채 움직이고 있는 모습을 발견한다. 헬기가 급히 하강하고, 구조대원은 온 몸이 진흙에 덮혀 겁에 질려 떨고 있는 아이를 마침내 구조한다.

기적적인 구조 장면은 구조헬기에 장착된 카메라에 그대로 녹화되었다.



한편 이번 산사태로 시애틀시 북부에 위치한 스노호미스(Snohomish) 카운티 지역에선 약 50채 이상의 가옥이 무너졌고, 현재까지 16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생사가 밝혀지지 않은 실종자 수는 100여 명에 달한다.

사진·영상=유튜브

장고봉 PD goboy@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