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노숙자가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도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도와 감동을 주고 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최근 SNS서 화제가 되고 있는 영상 하나를 소개했다.
소개된 영상은 사회 실험 영상을 다루는 유튜버 와카스 샤(Waqas shah)가 5천 달러가 든 지갑을 떨어뜨린 후 사람들의 반응을 살피는 실험영상이다.
실험은 뉴욕 유니언 스퀘어의 거리에서 진행됐다. 와카스는 일부러 노숙자 앞에서 현금 5천 달러가 든 지갑을 떨어뜨리고 걸어갔다. 그 모습을 지켜본 노숙자는 지갑을 주워 안에 든 돈을 확인하더니, 와카스를 불러 세워 지갑을 돌려줬다.
노숙자의 행동에 와카스가 놀라움을 표하자, 그는 “돌려주는 것은 우리 모두가 하는 일이다. 나는 훔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더욱 감동적인 장면은 지갑을 돌려준 답례로 약간의 돈을 노숙자에게 건넨 후에 일어났다. 하루치의 먹을거리 사는 것처럼 보였던 노숙자가 음식을 자신과 같은 처지의 노숙자에게 나눠주는 모습이 포착된 것이다.
그의 선행에 놀라 다가간 와카스에게 노숙자는 “베푸는 것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더 많이 베풀수록 더 많이 받는다”고 전했다. 심지어 임신한 아내가 있음을 밝힌 그는 “거리에 나가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하지만 나는 매일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기도한다”고 말해 네티즌들의 마음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