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 “연기금, 하반기 주식 매수 늘어날 것”

동양증권 “연기금, 하반기 주식 매수 늘어날 것”

입력 2014-07-04 00:00
수정 2014-07-04 08:4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동양증권은 4일 주요 연기금이 하반기에 국내 주식의 매수를 늘릴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김후정 동양증권 연구원은 “자산 배분에서 주식의 비중을 늘릴 계획을 세운 연기금이 상반기에 적극적으로 주식을 사지 않았기 때문에 하반기에 순매수 규모가 커질 수 있다”고 말했다.

국민연금은 지난해 말 기준 전체 자산의 19.7%를 국내 주식에 투자했다. 지난 5월 발표된 국민연금의 중기 자산 배분안에 따르면 2019년 말까지 국내 주식 비중은 20% 이상으로 목표치가 정해졌다.

김 연구원은 “올해 4월 기준 국민연금의 국내 주식 운용규모는 84조원으로 지난해 말의 83조9천억원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며 “1분기에 국민연금이 국내 주식의 투자를 크게 늘리지 않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학연금은 작년 말 25%였던 주식 자산의 비중을 2017년 말까지 35%로 높이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과 교직원공제회도 주식 투자에 더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을 세웠다.

김 연구원은 “주요 연기금의 주식 자산 확대에 대한 목표치와 올해 상반기 주식의 순매수 규모가 지난해보다 작았던 점을 고려하면 하반기에 연기금의 주식 매수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