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산성앨엔에스, 중국시장 고성장 수혜주”

키움증권 “산성앨엔에스, 중국시장 고성장 수혜주”

입력 2014-05-22 00:00
수정 2014-05-22 08: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키움증권은 22일 산성앨엔에스가 마스크팩 제품으로 중국인 사이에서 인지도를 키우고 있어 중국시장 성장을 바탕으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박나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산성앨엔에스는 마스크팩을 주력 제품으로 이례적으로 국내 시내 면세점에서 자체 코너를 확보했고 중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보다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국 화장품시장의 성장률이 지난해 8%로 둔화했으나 마스크팩 시장은 30%대이고 내년에도 5조원 규모로 30% 성장할 것”이라며 “산성앨엔에스의 올해 매출에서 중국 비중이 14%, 영업이익에서 비중이 36%로 예상되는 만큼 중국 소비주로 재평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중국 비중이 높은 아모레퍼시픽과 코스맥스, 한국콜마는 2014년 주가수익비율(PER)이 30배에 가깝지만 이 기업은 16배 수준”이라며 “중국 소비 관련주 중 매력적인 밸류에이션(평가가치)으로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