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최고 경쟁률 27대 1 기록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최고 경쟁률 27대 1 기록

입력 2021-05-26 10:33
수정 2021-05-26 10: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일원에 선보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공공분양 물량이 청약 접수를 마감하며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LH청약센터에 따르면 지난 24일(화)~25일(수) 청약접수를 받은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공공분양은 580가구 모집에 2,494건이 접수돼 평균 4.3대 1의 경쟁률로 모든 주택형의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59㎡D 타입으로 2가구 모집에 54건이 접수되며 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 최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공공택지에 지어져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만큼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분양됐으며, 투기과열지구인 의왕시에 위치함에도 주택가격의 최대 70%(4억원 한도)까지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상품 이용이 가능해 가격 부담을 덜었다.

여기에 작년 한 해 전국 각지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간 DL이앤씨의 참여로 상품성도 우수하다.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 된 남향 위주로 배치되었으며,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단지 최고층에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했으며, 커뮤니티에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 차별화된 시설들이 들어선다. 여기에 그로잉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힐링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공유 오피스.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최근 공급분양 시장이 입지에 따라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우수한 입지 환경도 갖췄다. 우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내에 단지가 조성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의왕시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반경 1km 내에 의왕 시청, 의왕 경찰서, 의왕 소방서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위치해 있다. 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시티병원, 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동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6월 2일(수)에 진행하며, 정당 계약은 8월 23일(월)~27일(금) 5일간 진행한다. 입주 시기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