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우협회, SK스토아와 업무협약

전국한우협회, SK스토아와 업무협약

입력 2021-02-18 16:56
수정 2021-02-18 16: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윤석암(왼쪽) SK스토아 대표와 김홍길 전국한우협회 회장. 전국한우협회 제공
윤석암(왼쪽) SK스토아 대표와 김홍길 전국한우협회 회장. 전국한우협회 제공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와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지난 17일 서울 서초동 제2 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한우 소비촉진 및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측은 한우산업 발전과 소비촉진을 위해 한우유통을 다각화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는 등 상호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측의 이번 협약은 국민들이 한우간편식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국한우협회와 SK스토아는 한우 사골 및 우족, 꼬리 등 뼈 부산물을 활용한 한우 HMR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홈쇼핑 및 온라인 오픈마켓 제휴 행사 등 다양한 채널로 한우를 홍보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SK스토아는 향후 국민의 행복 소비를 위한 한우 소비 디지털 플랫폼과 한우정육 및 부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제품출시 등으로 한우소비 활성화에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SK스토아는 한우산업 발전과 깨끗한 축산환경 개선, 후계 한우인 육성 등을 위해 5000만원의 한우산업발전금을 기탁했다. 향후에도 판매액의 일부를 적립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사회적 기업 가치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홍길 회장은 “한우 소비 홍보와 함께 다양한 한우 간편식 제품과 가공식품의 개발을 촉진해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한우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