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대학교 정시모집… 실기·핵심만 남기고 다 뺐다

서울예술대학교 정시모집… 실기·핵심만 남기고 다 뺐다

입력 2021-01-07 09:48
수정 2021-01-07 1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서울예술대학교 캠퍼스 전경. 서울예술대학교 제공
서울예술대학교 캠퍼스 전경. 서울예술대학교 제공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정시 원서접수를 오늘(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받는다. 실기고사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중에서 실시한다. 수험생은 오는 20일 서울예대 홈페이지(수험생 정보서비스)를 통해 안내되는 개인별 실기고사 일정 및 장소를 직접 확인해야 한다.

서울예술대학교는 올해 정시모집에서 대부분의 세부 선택(세부전공)을 없애는 등 전형을 대폭 간소화했다. 전년도까지 세부선택 없이 학생을 선발했던 전공은 연기, 문예창작 전공뿐이었으나 2021학년도 정시 입시부터는 연극, 영화, 극작, 시각디자인, 사진, 공간디자인, 광고창작 전공도 세부선택 구분을 없앴다. 이를 통해 수험생은 세부선택을 정하기 위한 고민에서 해방됐으며, 합격 시 전공 내에서 다양한 분야를 공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워크숍 평가와 구두 문답시험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했던 연극전공은 올해 입시부터 지정희곡(모집요강 참조)에 대한 특기(구성·분석·그림·음악·연기 중 택 1) 발표를 신설했다.

연기 전공은 코로나19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자 올해 정시 입시 1차 시험을 비대면 평가(동영상 파일 제출)로 한다. 동영상은 자유연기와 특기로 구성된 2분 이내의 영상이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에 공시된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동영상 제출 기한 및 제출 방법은 다음달 초 대학 홈페이지 ‘입시안내→입시공지사항’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영화 전공은 올해 입시에서 주제에 대한 작문이 아닌 이미지에 대한 작문을 한다. 작문 후 이어지는 구두 문답 시 작문 시험에서 제시됐던 이미지에 대한 질의응답을 함으로써 평가의 연속성을 강화하고 수험생의 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그동안 원서접수 시 자기소개서를 제출받았던 예술경영전공은 올해부터 자기소개서를 받지 않는다. 대신 희망자에 한해 구두 문답 시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예술대학교 관계자는 “서울예대는 예술가로 성장할 잠재력이 풍부한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므로 ‘예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