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넷, 라이나생명과 서비스 제휴로 서류 없는 치과보험 청구 개시

지앤넷, 라이나생명과 서비스 제휴로 서류 없는 치과보험 청구 개시

입력 2020-12-18 18:20
수정 2020-12-18 18: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지앤넷은 라이나생명보험과 출력물 없는 ‘치과보험 청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라이나생명보험 치과보험 가입자는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앱·카카오톡 또는 라이나생명보험의 홈페이지에서 ‘서류없는 치아보험청구’ 서비스를 선택하고 기본적인 피보험자 정보만 입력하면 치료확인서를 별도로 발급받지 않고 청구를 바로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치과보험 청구를 위해 다시 치과를 방문해 치과치료확인서 발급을 요청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진다. 치과치료확인서 발급 요청 서비스는 지앤넷과 라이나가 업계 처음으로 구축한 서비스다.

지앤넷은 이 서비스의 참여를 원하는 병·의원, 치과, 약국을 위해 지앤넷 홈페이지에 참여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운용한다.

지앤넷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이슈의 장기화로 의료 서비스 환경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치과 청구과정의 비대면화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채널 확장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추가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