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베스트브랜드 대상] 완전 변경 수준으로 탈바꿈… 감지 기능 달아

[2020 베스트브랜드 대상] 완전 변경 수준으로 탈바꿈… 감지 기능 달아

입력 2020-10-29 16:54
수정 2020-10-30 08: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E-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10세대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E-클래스’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13일 국내에 공식 선보였다.

더 뉴 E-클래스 외관은 완전 변경 수준의 대대적인 변화를 줬다.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램프로 역동적인 인상을 표현했다.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 기능이 포함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돼 주·야간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아방가르드 라인은 ▲두 개의 크롬 루브르 및 세로형 고광택 블랙 스트럿으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 및 고광택 블랙 트림의 프런트 범퍼 등을 달았다. 아방가르드 라인과 AMG 라인의 보닛에는 2개의 파워돔 디자인을 채택했고, 익스클루시브 라인에는 프런트 범퍼에 확장된 크롬 트림을 적용했다.

실내 공간은 안락함과 편안함을 주도록 설계했다. 특히 스티어링 휠의 림 앞면과 뒷면에 센서 패드를 달아 ‘정전식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차량 내 각종 보조 시스템은 물리적인 움직임 없이도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고 있음을 인식하도록 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20-10-30 37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