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빨래 습관 반영해 개발… 세탁력 강화

한국인 빨래 습관 반영해 개발… 세탁력 강화

입력 2019-09-25 17:24
수정 2019-09-26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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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 ‘다우니 세탁 세제’

P&G가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다우니 세탁 세제’를 출시했다.

신제품 다우니 세탁 세제는 한국 소비자들의 빨래 습관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개발된 프리미엄 세제다. 초고농축 액체세제와 더불어 혁신적인 ‘폼(foam)’형 세제의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우니는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본 세탁 전 애벌빨래를 한다는 점에 주목해 애벌빨래 없이도 찌든 때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세탁력을 강화했다. 액체 세제는 2배, 폼형 세제는 3배 농축된 세정활성제를 함유했다.

세정활성제는 섬유 깊숙한 곳까지 쉽게 침투, 섬유에 달라붙어 있는 얼룩과 오염물질을 강하게 끌어당겨 분리한 후 없앤다. 이런 ‘딥 클리닝(Deep Cleaning)’ 기능으로 애벌빨래 없이 기본 세탁 설정에서도 냄새의 원인 분자까지 잡을 수 있다.

또한 세탁기 사용 시 헹굼 횟수를 늘리거나 때가 잘 빠지도록 물 온도를 높게 설정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세탁 습관에 주목, 다우니 세제에 거품이 적게 발생하는 최적의 포뮬러를 적용했다. 거품이 지나치게 많이 발생하지 않아 옷감 간의 마찰력을 증가 시켜 손으로 비벼 빤 듯한 강력한 세탁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헹굼 횟수를 늘리지 않고도 기본 세탁 설정만으로도 충분히 세탁물을 헹굴 수 있어 불필요한 물 낭비를 막을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9-26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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