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KCON 2019 LA´ 콘서트.
CJ ENM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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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급금 투자 대신 ‘레이블’ 체제 구축
CJ ENM은 음악 사업 브랜드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산하에 레이블(독립적 운영 방식을 가진 회사)을 두고 이들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획사들의 자생력 강화와 음악 산업의 체질 개선을 목표로 선급금 방식이 아닌 지분투자, 공동투자, 레이블 인수의 방식으로 레이블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케이콘 누적 관객 100만명… 세계화 앞장
CJ ENM이 북미, 중남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8년째 개최하고 있는 세계적 규모의 K컬쳐 컨벤션 케이콘은 신인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상생 플랫폼의 역할을 한다. 해마다 수십여 팀의 신인 아티스트들이 케이콘 무대에 올라 눈도장을 찍고, 월드스타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는다.
CJ ENM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미국 LA에서 케이콘을 진행한 데 이어 다음달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태국 방콕 임팩트 아레나 및 임팩트 국제전시장에서 케이콘의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2019-08-29 3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