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 ‘방글라데시 투자 프로모션’ 개최

수출입銀, ‘방글라데시 투자 프로모션’ 개최

입력 2019-07-29 17:14
수정 2019-07-30 09: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지난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방글라데시 인프라 투자 프로모션’. 한국수출입은행 제공
지난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방글라데시 인프라 투자 프로모션’.
한국수출입은행 제공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지난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방글라데시 인프라 투자 프로모션(Bangladesh Infrastructure Investment Promotio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 기업의 방글라데시 인프라 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수은과 KIND, HSBC, 셔먼 앤 스털링(Shearman & Sterling) 등 4개 기관이 공동 주최한 이 날 행사에는 한국의 건설사, 인프라 공기업 주요 관계자들을 비롯해 방글라데시 재무부, 전력에너지광물부, 전력청(BPDB), 페트로방글라, PPP청(PPPA), 투자개발청(BIDA) 그리고 IFC, ADB의 방글라데시 담당 주요 인사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수은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대외경제협력기금(EDCF)과 수출금융, 지분투자 등 방글라데시 인프라 사업에 지원이 가능한 수은만의 다양한 금융지원 모델을 제시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9-07-30 30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