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2014> 北차석대사 “러시아가 北돕지만 그래도 동포팀 이겨야”

<월드컵2014> 北차석대사 “러시아가 北돕지만 그래도 동포팀 이겨야”

입력 2014-06-18 00:00
수정 2014-06-18 07: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러시아가 우리(북한)를 (유엔에서) 자주 도와주지만 그래도 동포팀이 이겨야죠”

한국 월드컵 대표팀과 러시아 대표팀의 경기가 예정된 17일(현지시간) 오후 유엔본부에 나온 리동일 북한 유엔대표부 차석대사는 월드컵 본선 조별 리그 첫 경기에서 태극전사들이 이기기를 희망해 눈길을 끌었다.

리 차석대사는 이날 유엔본부 로비에서 연합뉴스 기자를 보자 먼저 “오늘 어떻게 될 것 같으냐”고 물으며 월드컵에 관심을 보였다.

이에 “러시아팀 전력이 강해서 걱정…”이라고 답하자 리 차석대사는 “그렇게 생각하느냐. 하지만 전력이 강한 팀을 이겨야 진짜 이기는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어 리 대사는 경기 전망을 묻자 “동포팀이 이겨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에 “평소 러시아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등에서 북한 편을 자주 들어주는데도 그렇게 생각하느냐”고 되묻자 웃으며 “그래도 동포팀이 이기는 게 맞다”면서 거듭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연합뉴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