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무승부, 홍명보 인터뷰 “이근호 충분히 역할” 가나전과 비교하는 질문엔…

한국 무승부, 홍명보 인터뷰 “이근호 충분히 역할” 가나전과 비교하는 질문엔…

입력 2014-06-18 00:00
수정 2016-11-15 17: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홍명보 인터뷰 “이근호 충분히 제 역할” 가나전 완패와 비교하는 질문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18일 2014 브라질 월드컵 첫 경기에서 ‘유럽의 복병’ 러시아와 무승부를 거둔 것에 대해 “이근호(상주 상무)가 골을 넣고 충분히 제 역할을 했다”면서 만족감을 나타냈다.

홍명보 감독은 이날 브라질 쿠이아바의 판타나우 경기장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대회 조별리그 H조 1차전을 마치고 방송 인터뷰에서 “후반 들어 상대가 중앙 수비와 체력에서 문제를 보이고 스피드가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고 이근호를 교체 투입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날 대표팀은 교체 선수로 그라운드를 밟은 이근호가 후반 23분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후반 29분 알렉산드르 케르자코프(제니트)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1-1로 비겼다.

홍명보 감독은 월드컵 직전 가나와의 평가전에서 0-4로 완패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가 이날 무승부를 거둔 것에 대해 “그 경기(가나전)보다는 오늘 경기에만 포커스를 맞췄다”면서 “선수들이 오늘 조직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홍명보호는 오는 23일 오전 4시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알제리와 첫 승리를 놓고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홍명보 감독은 “우선 선수들의 피로 해소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남은 기간 대비를 잘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