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하게 운동하면 이렇게 됩니다!

무리하게 운동하면 이렇게 됩니다!

입력 2014-04-15 00:00
수정 2014-04-15 11: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과도한 근력운동을 하던 남성이 기구에 깔리는 아찔한 장면이 포착됐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메트로는 ‘최악의 체육관 파트너’라는 제목의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벤치에 누워 운동기구를 손으로 잡고, 팔을 가슴 위로 밀어올리는 가슴근육 강화 운동인 ‘벤치 프레스’를 하기 직전이다. 바의 양 옆에는 꽤 무거운 무게로 보이는 바벨(기다란 바의 양 끝에 부착된 무게 추) 6개가 달려 있다. 남성은 벤치프레스를 들어 올리기 앞서 그의 운동 파트너는 머리쪽에서 혹시나 있을지 모를 사고를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잠시후 남성은 힘차게 기구를 들어 올렸고, 가슴 쪽으로 내리기 시작한다. 남성은 무게가 버거운지 팔을 떨기 시작한다. 한편 가슴으로 내리는 데 성공한 남성은 기구를 밀어 가슴 위로 들어올린다. 하지만 힘이 빠진걸까? 남성은 그만 손으로 잡고 있던 기구를 놓쳤고, 엄청난 중량의 기구가 남성의 가슴으로 떨어지고 만다. 그의 운동 파트너가 나서보지만 남성은 이미 큰 부상을 입은 듯하다.



해당 영상은 지나친 운동이나 부상 가능성이 큰 운동을 할 때 주의하지 않으면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위험한 순간을 보여준다.

현재 이 영상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12만건을 넘어서고 있다.

사진·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