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재가서비스 실시간 알림’이란.
A. 요양요원이 수급자 홀로 있는 가정에서 방문요양, 방문목욕 등의 재가서비스를 제공할 때 보호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보호자는 장기요양기관과 서비스 계약을 맺고 기관에 통보 대상을 등록한 뒤 ‘스마트 장기요양’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면 된다.
공단 고객센터(1577-1000)로 문의하거나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A. 요양요원이 수급자 홀로 있는 가정에서 방문요양, 방문목욕 등의 재가서비스를 제공할 때 보호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보호자는 장기요양기관과 서비스 계약을 맺고 기관에 통보 대상을 등록한 뒤 ‘스마트 장기요양’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면 된다.
공단 고객센터(1577-1000)로 문의하거나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09-19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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