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미 아이다호주립대와 학술 교류 협약

가천대, 미 아이다호주립대와 학술 교류 협약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4-04-03 18:00
수정 2024-04-03 18: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교수 교류, 학생 교환, 학술정보 및 자료 교환 등 적극 협력키로

이미지 확대
가천대는 미국  아이다호주립대학과 3일 온라인을 통해 연구 및 교육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가천대 제공
가천대는 미국 아이다호주립대학과 3일 온라인을 통해 연구 및 교육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가천대 제공
경기 성남 가천대학교는 미국 아이다호주립대학(Idaho State University)과 3일 온라인을 통해 연구 및 교육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가천대 김종성 공과대학 학장, 기계·스마트·산업공학부 정재호 교수, 이대호 교수,이경준 교수, 아이다호 주립대 마틴 블레어부총장,아미르 알리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학술 및 교육적 필요를 토대로 교수 교류, 학생 교환, 학술정보 및 자료 교환 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아이다호 주립대는 미국 아이다호 주 배넉카운티에 있는 주립 종합대학으로 1901년 개교했다. 아이다호주에서 최초로 의과대학을 설치한 곳이다.

아이다호 주립대학 마틴 블레어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의 교육 및 연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서로 다른 교육적,문화적 배경을 가진 교수진과 학생들이 교류하고 유대를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공과대학 학장은 “원자력 및 약학 분야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아이다호 주립대학에 가천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국제 협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천대학교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화에 힘쓰겠다”고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