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벤쿠버 필름 스쿨(VFS) 해외 교류 MOU 체결

백석예술대, 벤쿠버 필름 스쿨(VFS) 해외 교류 MOU 체결

입력 2024-03-14 18:02
수정 2024-03-15 10: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백석예술대학교 영상학부는 학부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실무 경험 및 취업의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벤쿠버 필름 스쿨(Vancouver Film School)과 MOU를 체결했다.

벤쿠버 필름 스쿨은 1987년에 설립된 캐나다 벤쿠버에 위치한 엔터테인먼트 예술 전문 교육기관으로 강의, 개인지도, 업계 실무자와의 멘토쉽 프로그램 등으로 1년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벤쿠버 필름 스쿨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은 백석예술대 영상학부의 게임그래픽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영상미디어, 영화콘텐츠 전공과 유사해 본 협약을 통해 영상학부에서 2년의 교육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은 벤쿠버 필름 스쿨로 진학하여 글로벌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게 됐다.

본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포트폴리오 기반으로 진행되는 연간 장학금 행사를 통해 벤쿠버 필름 스쿨에서 영상학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며, 다양한 등록금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벤쿠버 필름 스쿨에서 운영하는 하계방학 단기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해외 문화 및 전공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백석예술대 영상학부 박은애 학부장은 “백석예술대 영상학부와 벤쿠버 필름 스쿨의 협약은 개인적으로 유학을 고려하고 있거나 해외 취업에 뜻이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열어줄 수 있는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학생들이 장학금을 통해 글로벌 업계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