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의 액정표시장치(LCD)가 장착된 노트북과 컴퓨터용 모니터의 모습. 고부가가치 제품을 적용해 수익성이 강화됐다.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부터 고부가가치 중심의 LCD 구조 혁신 가속화를 핵심 전략과제로 정하고 ‘강한 것은 더 강하게’ 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LG디스플레이 노트북용 LCD 패널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270만대 출하됐다. 같은 기간 LG디스플레이 모니터용 LCD 패널 출하량도 267만 6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재택근무 확대, 온라인 수업 본격화 등으로 노트북·모니터 등 정보기술(IT) 사업 전 영역에서 수요가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발 저가 공세로 수익성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는 TV용 LCD 패널은 축소한 반면 노트북, 모니터, 상업용 차량용 등 고부가가치 LCD 패널로 사업구조를 혁신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IT용 LCD 패널 비중을 지속 확대해 수익성과 양적 성장을 동시에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7-17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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