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바이오 ‘캔디 리버메이트’ 돌나물 함유로 숙취 해소 도와

㈜대덕바이오 ‘캔디 리버메이트’ 돌나물 함유로 숙취 해소 도와

김태이 기자
입력 2015-12-18 11:23
수정 2015-12-18 11: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인 만큼 직장인들의 숙취해소와 관련된 식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대덕바이오’에서 개발에 성공한 돌나물을 이용한 캔디 리버메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돌 옆에서 자란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돌나물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좋아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나물로 유명하다. 돌나물은 돈나물, 돗나물, 석상채 등의 이름으로 불리며, 비타민 C, 철분, 칼슘 등의 영양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 항산화 기능이 우수하고 알코올 해독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수분함량이 높고 저장성이 낮아 부가가치가 높지 않은 산채류이기도 하다.

이 돌나물을 이용해 ㈜대덕바이오에서는 ‘2014년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리버메이트(LIVERMATE)’ 개발에 성공했다. 리버메이트 1통에는 알코올 해독(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질인 타라제론(taraxerone)이 약 950μg정도 함유돼 있다.

돌나물에 함유돼 있는 타라제론은 알코올로 유발되는 숙취 해소 물질로 이미 관련 특허가 출원돼 있으며, 혈중 에탄올 및 아세트알데히드의 농도를 현저히 낮추는 효과를 지녔다.

(주)대덕바이오 모은경 박사는 “특허 받은 성분인 타라제론이 함유된 가공식품인 ‘리버메이트’가 개발됨으로써 돌나물의 부가가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또한 알코올 섭취에 의해 유발되는 숙취(간독성)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연말연시 많은 술자리를 앞둔 직장인들의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