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in 1km, 교통·쇼핑·학군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 화제

All in 1km, 교통·쇼핑·학군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 화제

강경민 기자
입력 2015-12-16 11:26
수정 2015-12-16 11: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두산건설이 광주광역시 계림동에서 분양하는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가 단지 인근 1km안에서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생활인프라로 주목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아파트 주변 생활 인프라는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단지 주위로 쇼핑시설, 학교, 지하철 등 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조성됐는지 여부가 아파트 분양에 더욱 큰 역할을 하게 된 것.

특히 편리한 생활 인프라 여부는 지방에서 분양하는 아파트일수록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실제로 지난 9월 공급돼 622대 1의 올해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힐스테이트 황금동’은 단지 인근으로 명문학군은 물론 홈플러스와 범어동 중심상권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춰 인기를 끌었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단지는 광주에서 분양하는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다.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는 단지 주위로 교통은 물론 교육,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교통으로는 광주의 구도심인 계림동에 자리한 만큼 광주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필문대로로 가까이 있으며 단지 인근 동광주 IC를 이용한 호남고속도로 이용과 각화 IC를 통한 제2순환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로 광주 지하철 1호선인 금남로4가역이 도보권이다.

광주 명문 학군이 있는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계림초, 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전남여고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생활 여건으로는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둥 대형 마트가 있고 광주 최대 중심 상권인 충장로도 인근이다. 의료시설로는 전남대학병원, 조선대학병원도 인접하다.

한편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는 광주 계림동 5-2구역 재개발사업으로 지하 2층 지상 20층 9개동 총 64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이 증 일반분양분 전용면적 59~84㎡ 427가구를분양한다.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의 1순위 청약 접수는 16일이며 2순위 17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다.
모델하우스는 서구 광천동 621-3 일대에 있으며 입주 예정은 2018년 4월이다.
문의 : 062-531-5101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