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성능점검기록부 꼭 확인하세요!”…믿을만한 중고차업체 ‘원더풀카’

“중고차 성능점검기록부 꼭 확인하세요!”…믿을만한 중고차업체 ‘원더풀카’

이보희 기자
입력 2015-12-04 16:20
수정 2015-12-04 16: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고자동차를 사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서류가 ‘성능점검기록부’다. 성능점검기록부는 중고 자동차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한 사실을 기록한 서류로 차명이나 연식·등록번호 등 주요 일반 사항과 사고 및 침수 유무, 주요 장치의 상태, 외판과 주요 골격의 상태를 알 수 있다.

자동차 주요 일반 사항을 살펴볼 때는 주행거리 및 계기상태가 어떻게 표시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일 작동불량으로 체크돼 있다면 주행거리를 보장하지 못한다는 의미다. 불법구조변경도 ‘있음’에 표시됐다면 구조변경을 요청하거나 해당 부품을 제거 및 정품으로 대체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주요 장치의 상태를 확인할 때는 실린더 헤드, 블록의 오일 노유와 냉각수 누수 등의 미세누수 여부를 살펴보도록 한다. 적은 양이라도 즉시 수리를 요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자동 변속기 쪽의 슬립(동력전달 과정에서 손실이 일어나는 것)이나 충격, 출력부족 등도 수리가 필요하고 금액도 높을 수 있기에 체크 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외판을 살필 때 중요한 것은 주요 골격의 손상 부분이다. 특히 휠 하우스나 인사이드패널, 필러패널 등의 손상은 발생 빈도도 잦고 또 발생 시 차량 감가 부분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반드시 감안해야 할 사항이다.

성능점검기록부 확인을 마친 뒤에는 믿을 만한 업체의 중개 하에 거래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 ‘원더풀카’는 사고나 침수 이력 등 카 히스토리 조회를 마친 차량만 엄선해 취급하는 것으로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다. 무분별하게 회사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불법 호객 행위는 하지 않기 때문에 스포츠서울닷컴 소비자 경영 대상을 수상한 적도 있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전화 상담을 1차로 실시한 후 매물을 수배한다. 이후 2차 상담을 통해 실 매물을 사전 점검하고 시운전을 한다. 카센터에 매물이 들어오면 고객의 직접 점검을 거쳐 성능기록부 및 사고 이력을 조회하고 최종적으로 계약서를 작성한다. 중고차전액할부시스템도 구축해 학생이나 주부, 저신용자, 무직자 등도 저금리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믿을만한 업체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원더풀카는 국산 및 수입 중고차 약 21, 000대 이상의 실 매물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을 비롯해 수원, 인천, 화성, 영통, 동탄, 안산, 안양, 성남, 분당, 오산, 평택, 용인, 대전, 대구, 천안, 청주, 서산 등 전국 각지에서 중고자동차 구입을 위해 방문하고 있다.

차량 구입이나 내차 팔기, 정비점검서비스, 저신용자 중고차 전액할부 등에 관련된 문의는 고객 거래 후기가 좋은 곳, 허위매물 없는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 원더풀카 홈페이지(http://www.wonderfulcar.kr)를 통해 가능하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