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 시험으로 승격된 AT자격시험, 와우패스에서 준비

국가공인 시험으로 승격된 AT자격시험, 와우패스에서 준비

입력 2015-12-01 14:36
수정 2015-12-01 14: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AT전문교육기관 와우패스, EBS AT자격시험 2016년 합격보장이벤트

민간자격증 시험이었던 AT자격시험(기업 회계 실무능력 자격시험)이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승격됐다.

시험 주관처인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그동안 민간자격증으로 시행되었던 AT자격시험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 금융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해 2015년 12월 1일부터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승격됐다고 밝혔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공인이전 자격취득자를 위한 추가 자격 인정 시험은 관계기관과의 협의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자격취득자에게 각종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NEIS(교육정보시스템) 자격코드 신청, 학점인정제 등 필요한 사항을 관계법규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AT 자격시험은 더존 Iplus 프로그램을 활용한 자격시험으로써, 이론에 치우치지 않는 실무중심의 인력양성을 목표로 전산, 정보화된 회계 및 세무 실무에 즉시 활용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둔 자격시험이다. AT 자격시험은 회계정보처리(FAT)와 세무정보처리(TAT)로 구분되어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공인회계사회 지정 AT 자격 공식교육기관 와우패스는 AT자격시험의 국가공인 승격을 기념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와우패스는 2016년 국가공인 지정 이후 처음 진행되는 시험에 불합격 시 차기 시험일까지 연장하는 ‘합격보장제’ 지원은 물론 이동 시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한 모바일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강의 교재인 EBS FAT, TAT 교재는 최신 프로그램인 더존 SMART-A를 완벽 적용한 것이 특징인데, 해당 도서는 시험주관처인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AT 자격시험 수험서로 지정하였고 EBS 방송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와우패스의 AT자격시험 과정 신청 문의는 전화(1600-0072)나 홈페이지(www.wowpass.com)를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