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대규모 주거지역 프리미엄 수혜지 되나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대규모 주거지역 프리미엄 수혜지 되나

강경민 기자
입력 2015-11-18 13:45
수정 2015-11-18 13:4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도시개발 프리미엄에 숲세권/공세권까지 더한 아파트 인기 상승
4천 3백여 세대의 단지와 더불어 축구장 90개 면적의 도시자연공원이 단지 옆에
3.3㎡당 677만원부터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대규모 주거 지역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물론 쾌적한 주거 환경까지 갖춘 아파트가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대규모로 조성되는 주거 지역은 인근에 교통망을 비롯한 각종 교육, 상업, 문화, 편의시설 등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확보된다. 때문에 수요자들의 선호가 지속적으로 유지돼 높은 시세를 형성하며, 안정적인 가격을 유지하기 마련이다.

최근 아파트 시장이 중소형평형의 실수요가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생활 인프라는 물론이고 주거공간의 쾌적성 또한 중요시되고 있다. 더불어 서울 접근성 및 고속도로 개통 등 교통망이 우수한 아파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수요자들의 구매 요소가 다양화된 것은 물론 이를 모두 만족시키는 단지가 인기”라며 “쾌적한 주거 여건까지 갖추고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부담 없는 가격을 갖춘 아파트들의 수요자의 관심과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효성은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녹지는 물론 교통성이 뛰어난 중소형 전용단지인‘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지상 21층, 8개 동, 총 490세대로 공급주택형은 59~71㎡로 구성되어있다.

이 단지는 단지 인근의 풍부한 녹지와 생활 인프라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 통일로와 56번, 98번 국도를 통해 사통팔달의 교통도 갖췄다. 이와 더불어 도보 거리에 초·중 ·고교와 단지 옆에 4,519㎡ 규모의 어린이 공원이 조성된다. 또 도서관과 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도 위치해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운정신도시 및 일산, 금촌과도 인접해있어 넓은 생활 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파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일산 동구 장항동 889번지(뉴코아백화점맞은편) 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