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나은투자자문, 투자일임업 인가… 개인 투자자에 파생상품 일임 서비스 가능

더나은투자자문, 투자일임업 인가… 개인 투자자에 파생상품 일임 서비스 가능

김태이 기자
입력 2015-11-04 15:21
수정 2015-11-04 15: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투자자문회사 더나은투자자문(www.tbinvest.co.kr)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일임업 인가를 받았다.

더나은투자자문 이상헌 대표는 “그동안 적격투자자요건에 맞지 않았던 신규투자자에게 더나은투자자문의운용전문인력들이 일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위험하다고 알려진 파생상품도 충분히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대상이라는 점을 알릴 것이다” 라고 말했다.

더나은투자자문은 일임업 진출을 위해 자본금을 23억으로 늘린 바 있으며, 이번 일임업인가를 바탕으로 한단계 성장한 전문적인 파생상품 투자자문사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더나은투자자문의 파생상품 운용은 방향성 매매가 아닌, 변동성 및 시간 가치에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투자 자산의 10~30% 정도를 이용해 전체 투자 자산의 20%를 목표 수익률로 설정하여 운용하고, 나머지 금액은 혹시 모를 위험을 대비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파생상품이 가지고 있던 부정적인 이미지도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매매횟수도 많지 않아서 수수료부분에서도 뛰어난 절감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나은투자자문은 일임업 인가에 발맞추어 영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 ‘대신증권 VFI 연계 파생결합증권(DLS)’ 상품의 자문도 담당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