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산업 화두는 ‘더모코스메틱’, ‘레스틸렌 스킨케어’ 주목

뷰티 산업 화두는 ‘더모코스메틱’, ‘레스틸렌 스킨케어’ 주목

김태이 기자
입력 2015-10-15 10:22
수정 2015-10-15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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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뷰티 업계의 화두는 ‘더모코스메틱’이다. 더모코스메틱은 피부과학을 뜻하는 ‘Dermatology’와 화장품을 뜻하는 ‘Cosmetic’의 합성어로 피부 건강과 뷰티 모두를 생각한 화장품을 일컫는다.

더모코스메틱 제품은 다양한 피부 고민에 최적화돼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피부 전문가가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고 그 효능을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우리나라 더모코스메틱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해 지난해 666억 규모를 기록했다.

이런 상황에 발맞춰 국내 대기업 역시 메디컬뷰티 제조사를 인수하고 있고, 제약회사에서도 본격적으로 코스메틱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는 추세다.

일례도 LG 생활건강의 ‘케어존’, ‘더마리프트’와 아모레퍼시픽의 ‘에스트라’에서 출시될 코스메틱이 시장 점유 확산을 노리고 있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더모코스메틱 시장은 해외 더모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의 인지도가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드러그스토어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비쉬, 아벤느 등이 더모코스메틱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실정인 것.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해외 더모코스메틱 제품은 ‘레스틸렌’의 코스메틱 라인인 ‘레스틸렌 스킨케어’다. ‘레스틸렌’은 전세계 여성들이 선호하는 필러 1위 제품으로 2,300 만 건의 시술을 통해 그 효능이 널리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한고은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성형외과 필러 시술에 가장 선호되는 브랜드로 제품 인지도가 높다.

레스틸렌을 공급하고 있는 갈더마코리아는 레스틸렌의 성분을 그대로 담은 ‘레스틸렌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여 국내 여성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일명 ‘필업 크림’으로 불리는 ‘레스틸렌 스킨케어’의 기초케어 라인은 레스틸렌의 특허 받은 NASHA 기술을 그대로 적용시킨 히알루론산을 사용한다. 인체 내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과 가장 흡사한 히알루론산을 피부에 직접 공급한다.

또한 SLM(Skin Liquid Matrix) 기술을 사용해 피부에 필요한 공기와 수분의 밸런스를 정상화시켜 언제나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레스틸렌 시술 이후, 집에서 홈케어로 레스틸렌 스킨케어를 사용할 수 있다.

갈더마코리아 관계자는 “레스틸렌 스킨케어는 히알루론산 성분 이외에도 식물성 오일, 비타민, 스쿠알란 등 천연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는 비싼 명품 화장품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자신의 피부 고민에 특화된 효능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모코스메틱을 선호한다. 인정받은 안전성과 효능을 내세운 레스틸렌 스킨케어가 더모코스메틱 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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