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3생활권 상가, 풍부한 배후수요로 투자자들 눈길

세종시 3생활권 상가, 풍부한 배후수요로 투자자들 눈길

김희연 기자
입력 2015-10-14 10:35
수정 2015-10-14 10: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제한된 상업지역 내 4면코너상가 금남프라자 분양



오는 2030년, 인구 80만을 목표로 하는 세종시 도시개발계획이 빠르게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 행정수도이자 국토의 중앙에 위치한 세종시는 최적의 생활기반을 자랑하는 신도시로, 부동산 투자가치역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 중에서도 도시행정기능이 밀집된 3생활권은 복합커뮤니티센터 바로 앞에 위치해 부동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시청 주변 상가의 경우 시청(시의회), 경찰서, 세무서, 교육청, 우체국 등의 행정타운과 주민센터, 도서관, 수영장, 체육관 등을 아우르는 복합커뮤니티센터 및 각종 금융기관들이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이에 시청 상권에 위치한 4면 코너상가 금남프라자가 3생활권의 배후수요를 아우를 수 있는 대형 상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금남프라자가 위치한 3생활권의 경우 탄탄한 배후수요에도 불구하고 상업용지가 극히 제한적이어서 상가 투자 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한 지역이다. 비슷한 규모의 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상업용지의 비율은 5분의 1수준으로 수요의 분산 없는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대부분의 아파트가 소형 평수로 소비 성향이 높은 지역인데다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으로 배후세대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상권 분산이 없다는 점은 향후 금남프라자의 든든한 수익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남프라자 관계자는 “업종 제한이 없는 대로변 사면 코너 상가로 인근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며 “대전, 공주, 오송, 청주 등을 30분 이내로 진입할 수 있고, 3생활권 거주 인구 7만 명을 아우를 수 있으며, 복합커뮤니센터 바로 앞에 위치해 풍부한 유동 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세종 금남프라자는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는데, 특히 세종시청 상권은 2015년 연말 대전/세종간 BRT연결도로가 개통 예정에 있어 교통의 중심시로서 세종시 시청상권투자 및 상가 분양 시장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세종시 3생활권 상가 투자 및 금남프라자 분양 및 투자정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분양사무소 전화(044-864-1117)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