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월드그룹, 국내 화장품 회사에 180억원 투자지원

뉴월드그룹, 국내 화장품 회사에 180억원 투자지원

신성은 기자
입력 2015-08-21 11:15
수정 2015-08-21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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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애드리언 쳉 “한-중 잇는 가교가 되기를 희망”

지난달 한국의 O2O 커머스 플랫폼 YAP에 220억원 규모의 투자를 확정한 아시아의 거대 기업 중 하나인 뉴월드그룹이 또다시 국내에 대규모 투자지원을 결정,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뉴월드 그룹과 뉴월드 백화점은 한국의 뷰티 브랜드인 잇츠스킨(It’S SKIN)에 한화 180억원을 투자하고 소수 지분을 획득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잇츠스킨은 최근 중국의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는 한국의 뷰티 브랜드로, 2014 몽드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한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와 ‘프레스티지 마스끄 데스까르고’ 같은 제품의 경우 한국을 찾는 중국 방문객들에게 ‘머스트 바이’ 아이템으로 손꼽힐 정도다.

이번 전략투자를 결정한 주역은 뉴월드그룹의 수장이자 젊은 CEO로 각광받고 있는 창립자 쳉 가문의 3대손, 애드리언 쳉 이다. 차세대 뉴월드그룹을 대표하는 인물로 알려진 애드리언 쳉은 이번 투자지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뉴월드그룹은 전 세계를 아우르는 리테일 플랫폼을 통해 새로우면서도 탁월한 상품을 소개하는 일에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왔다. 한국은 새로운 트렌드와 아이디어, 그리고 탁월한 제품을 개발하는 일에 강점을 가진 국가로, 뉴월드그룹은 한국에서 개발되는 수준 높은 제품과, 아이디어, 그리고 기술을 중국으로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하기를 희망한다.”

또한 애드리언 쳉은 “한국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이 뉴월드 백화점과 K11 쇼핑몰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이러한 열풍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될 전망이며, 세계의 여러 곳에서 한국의 뷰티 제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프레스티지어스한 제품 라인과 높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중국 및 해외에서 잇츠스킨이 갖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인정하며, 뉴월드 그룹이 보유한 홍콩과 중국 내 거대한 유통망과 전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하여 글로벌 마켓에서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애드리언 쳉이 이끄는 뉴월드그룹은 중국 내 대규모 유통망을 구축한 ‘유통 공룡’으로, 산하에 43개의 뉴월드백화점 지점과 11개의 K11 쇼핑몰, 홍콩과 중국에 2,400여개의 저우다푸 보석상 등을 보유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잇츠스킨의 임병철 대표는 “뉴월드그룹의 전략적 투자가 잇츠스킨의 중국시장 진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러한 도움을 통하여 가까운 시일 내에 중국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만한 성장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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