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척병원 8월 건강강좌 ‘손쉬운 허리관리 운동법’

의정부척병원 8월 건강강좌 ‘손쉬운 허리관리 운동법’

김태이 기자
입력 2015-08-20 14:12
수정 2015-08-20 14: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24일 재활센터 신원석 실장이 강연 진행 맡아

척추관절병원 의정부척병원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8월 24일(월) 오후 2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의정부척병원 8월 건강강좌의 주제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허리관리 운동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 공부하는 수험생을 비롯해 직장인, 주부 등 연령대와 직업을 불문하고 진행된다. 일상생활 속 시도 때도 없이 발생하는 요통으로 인해 고민이었던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다.

강의는 의정부척병원 재활센터의 신원석 실장이 맡아 진행한다. 신원석 실장은 8월 건강강좌를 통해 학교, 집, 회사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할 수 있는 허리관리 및 운동법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강의를 마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들이 평소 허리관리와 관련해 지니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한편 의정부척병원은 매월 넷째 주 월요일에 병원 5층 회의실에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매달 척추∙관절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건강강좌를 열어 의정부 및 경기 북부 지역주민들에게 척추 및 관절 관련 건강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알리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취지이다.

이는 의정부척병원의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의료 철학 실천 일환으로 서울척병원, 노원척의원과 뜻을 함께 하고 있다.

의정부척병원 8월 건강강좌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599-003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