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태전 지웰, 광주시도시기본계획 후광으로 수요 폭발

광주 태전 지웰, 광주시도시기본계획 후광으로 수요 폭발

입력 2015-08-17 10:23
수정 2015-08-17 10: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빠른 발전 속도를 자랑하는 광주시의 개발호재로 태전 지웰 아파트 인기 치솟아

지난 11일 경기도 광주시가 2030년까지 인구 50만명의 수도권 동남부 중심도시 건설을 향한 ‘2030 광주시도시기본계획’ 설계에 나선다고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시는 기존 2020년까지 인구 36만8,000명의 도시계획을 수립했으나 인구증가추세가 예상치 보다 훨씬 웃돌아 ‘2030 광주시도시기본계획 설계를 앞당겨 시행하게 됐다. 광주시가 지향해야 할 바람직한 미래상과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급격한 인구증가 등 시 여건 변동에 대응하는 도시계획으로 재수립하게 된다.

역세권 개발은 물론 주요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돼 맑고 풍요로운 새 광주 건설과 사람과 자연이 상생하는 청정도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행복 도시로 광주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시의 발표에 태전지구 개발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게 됐다.

이번 시의 발표는 지금도 계속 꾸준히 발전 해 나가는 경기도 광주시의 발전 속도가 기존 계획보다 아주 빠르다는 것을 보여주며 역세권 개발 등 앞으로의 개발호재도 풍부하다는 것을 나타내준다. 이 때문에 실수요자들뿐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경기도 광주로 몰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특히 광주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신도시급 택지지구로 태전·고산지구가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 광주시 태전동과 오포읍 고산리 일대에 대규모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조성되는 민간 택지 개발 지구다. 이미 공급돼 있는 아파트 5,600여가구와 신규 분양 물량 1만2,000여가구 등 총 1만7,000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착한 분양가’로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파트가 있어 화제다. 바로 3.3㎡당 950만원대라는 전셋값 수준의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프리미엄으로 앞세운 “광주 태전 지웰”이다.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7-5외 1필지에 들어서는 광주 태전 지웰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15층4개 동 전용면적 84㎡ A 77세대, 84㎡ B 77세대, 84㎡ C 27세대 181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태전 지웰은 현재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태전, 태전 아이파크보다 약 4,800~7,600만원 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려 모델하우스가 북새통을 이뤘다는 소식이다.

경기도 광주의 도시계획에서도 큰 비율을 차지 하고 있는 교통 인프라 구축이 아주 잘 되어 있는 태전 지웰 아파트는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광주역을 기준으로 판교역 3정거장, 강남역 7정거장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성남IC, 중부고속도로 경기광주IC 등의 진입이 수월해 수도권 지역뿐 아니라 경기남부권까지 뛰어난 지역 연계성을 자랑한다. 또 2017년 ‘성남~장호원’을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까지 완공이 되면 서울 도심지뿐 아니라 판교, 수원 등 대규모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더욱 더 편리해 질 것이다.

광주 태전 지웰 아파트 단지 내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다양한 주민복리시설을 갖춘 데다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고 맞은편으로 유통상업지구가 들어설 계획이어서 생활 인프라의 구축 수준은 더욱 더 높아 질 예정이다.

또 태전 지웰 아파트는 인근에 광남생활체육공원과 경안천이 있어 도심지에서 느낄 수 없는 쾌적함을 제공한다. 특히 경안천은 경안천습지생태공원과 자전거 도로가 있어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고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한편 광주 태전 지웰은 계약금5%, 추가5%로 진행이 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모델하우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지원한다. 모델하우스는 6월에 오픈 하여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문의: 031-766-9465

뉴스팀 seoulen@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