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 사업 부지 98% 확보… 조합원 모집에 탄력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 사업 부지 98% 확보… 조합원 모집에 탄력

입력 2015-07-15 10:56
수정 2015-07-15 1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지역주택조합아파트란 일정요건을 갖춘 주택자들이 자가소유주택 마련을 위해 토지구매와 주택건설을 능동적이고 자주적으로 시행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부동산 분양가 상한제 폐지로 분양가가 치솟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비용에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실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다사지역주택조합(가칭)은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574번지 일대에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 아파트 사업을 진행중이다. 지난 6월 말, 대구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조합원 모집에 한창이다. 시공예정사는 한양건설, 신탁사는 코리아신탁으로 예정되고 있다.

다사지역주택조합(가칭) 관계자에 따르면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성패를 가르는 사업부지 확보에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다. 현재 98%의 사업부지 확보 했으며, 나머지 부분은 협의 중에 있으나 주택법상 5% 내의 사업부지는 매도청구권으로 확보가 가능하기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점쳐진다.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는 지하 2층~지상29층 규모의 5개동으로 구성되며, 59㎡ 250가구, 84㎡ 214가구 등 중소형 평형대를 비롯하여 총 464가구가 공급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원활하도록 하고,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하여 개방감을 확보한다.

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놀이 공간인 ‘키즈 플레이존’, ‘클레이 플레이존’,’ 인라인 스케이트장’부터 멋진 수목이 어우러진 햇살광장, 자녀들의 안전한 보육이 가능한 ‘단지 내 어린이집’까지 두루 갖춰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스크린골프장 등 성인을 위한 커뮤니티센터도 마련되며 자동차의 대형화 추세를 고려, 일반적인 주차장 가로 폭보다 20cm 더 넓은 2.5m 확장형 주차장도 일부 조성된다.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의 입지 역시 눈에 띈다. 마천산 자락에서 금호강을 내려다보는 천혜의 배산임수 자리로, 도시철도 2호선 다사역이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역세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성서IC, 남대구JC, 금호JC와 인접해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세천교를 성서 5차 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대구외곽순환도로의 지천~동대구(21.65㎞) 연장구간이 2020년에 완전 개통되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인근에 초/중/고부터 계명대학교, 카톨릭대학교 등이 밀집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며, 첨단복합신도시 테크노폴리스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입주자들은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사역 한양수자인 이지시티 조합원 모집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1670-2900) 및 주택홍보관 방문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