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애 내 중고차 값 올려준다? 중고차매매 앱 ‘살카팔카’

수수료 없애 내 중고차 값 올려준다? 중고차매매 앱 ‘살카팔카’

입력 2015-06-26 16:40
수정 2015-06-26 16: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딜러 수수료까지 모두 폐지, 수수료 부담 줄어 최고가 판매 가능

전국을 강타한 메르스가 급격한 소비위축으로 이어지면서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중고차 시장 역시 타격을 받고 있다. 6월은 계절적으로 여름휴가를 앞두고 중고차 거래가 활발해지는 시기 중 하나지만 메르스 여파로 휴가를 위한 중고차 구매를 미루거나, 아예 포기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급한 사정으로 중고차를 팔아야 하는 개인은 더욱 애를 태우고 있다. 또한 급매할 경우 매매가를 큰 폭으로 인하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하며 금전적인 면에서도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수수료 없는 중고차 경매 어플 ‘살카팔카’가 중고차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살카팔카는 방대한 중고차 매물과 회원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빠르고 신속한 중고차 거래를 돕고 있는 것.

특히 소비자와 딜러가 부담해야 하는 경매 낙찰수수료를 모두 없애 소비자가 중고차 매각 시 제값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살카팔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소비자와 딜러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중고차 매매거래시 판매가와 구매가의 격차를 크게 줄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견적 제출방식의 내차찰기 시스템을 통해 시중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중고차를 판매하고, 차량 등록과 견적도 하루에 모두 처리해 보다 쉽고 빠르게 중고차 매매가 가능하다. 과열방지를 위한 거점 입찰제 도입, 자동매물 알림 시스템을 통한 허위매물 근절 등 차별화된 서비스 역시 눈에 띈다.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 ‘살카팔카’ 관계자는 “살카팔카는 투명한 중고차 문화 정착을 위해 수수료 폐지 등 파격적인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며 “앞에서는 소비자의 편인척 포장하고, 뒤로는 수수료 챙기기에 급급한 일부 중고차 경매 어플과 달리 수수료 부담 없는 자동차 경매를 통해 최고가에 중고차 판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살카팔카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alcarpalca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