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 기술멘토링까지

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 기술멘토링까지

입력 2015-06-08 10:33
수정 2015-06-08 10: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 설명회 전국 5개 권역에서 실시



미국 정부가 개발한 GPS는 위성으로부터 신호를 받아 획득한 정보를 가지고 위치를 표시하는 장치다. 군용GPS는 타깃의 위치를 추적해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활용하거나, 탐사와 구조, 수색 등의 임무를 위한 기술이지만 민간으로 전해지며 내비게이션이나 항법장치 등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국방기술을 활용한 민수 사업화 아이디어를 공모해, 국방기술의 민간이전 활성화 기반 마련 및 국내 창업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2015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가 7월 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는 ‘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 참가 안내 및 국방기술 민수화 사례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전국 5개 권역에서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 5개 권역에서 11회에 걸친 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 설명회를 진행하여 1000명 가량 대학생과 일반인 등이 참석했다.

기관 소개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창업경진대회 참가방법 소개, 국방기술 민수화 사례 발표가 이어졌고 질의응답 시간에는 지난 대회의 수상자 아이디어에 대한 질문부터 시제품 제작과 사업 자금 지원과 관련한 문의 사항, 기술 멘토링의 구체적인 절차 등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져 나왔다. 현재까지 11차 설명회까지 완료되었다.

한편, ‘2015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 경진대회’는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업 공고일 기준으로 대학생(전문대, 대학원 포함)은 대학부에,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기본법 상의 중소기업(단, 사업개시 3년 이내)의 임직원은 일반부로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오는 7월 3일까지 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 홈페이지(www.defense-startup.kr)를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참가접수를 마쳐야 한다. 참가 전에 기술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기술멘토링 신청을 하면 멘토링을 받아볼 수 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 운영사무국으로 전화 문의(02-3274-9282)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