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 문제, 소음순 성형 수술로 말끔히 해결

소음순 문제, 소음순 성형 수술로 말끔히 해결

입력 2014-12-23 16:24
수정 2014-12-23 16: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늘어난 소음순,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해…

나이가 들면 피부는 생기를 잃어가고 얼굴엔 주름이 생기며 근육에 통증이 생기기도 한다. 이처럼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신체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여성의 질은 출산과 더불어 반복되는 부부관계 등으로 늘어나게 되고 요실금이 생기기도 한다. 하지만 질이 느슨해지는 경우, 대부분의 여성들은 밖으로 드러내지 못하고 혼자 고민하게 된다.

그러나, 이를 방치할 경우 섹스리스(Sexless) 부부의 가능성이 높아져 부부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고, 나아가 여성으로서의 자존감이 낮아질 수도 있다. 또한 여성에게 중요한 부위인 소음순에 문제가 생긴다면 일상생활에서 상당한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불편함만 초래한다면 굳이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될 수 있지만 늘어진 소음순을 방치하게 되면 질염과 같은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므로 이럴 경우 소음순 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질 입구 날개부분의 민감한 조직인 소음순이 검고 늘어지거나, 한쪽만 유난히 길거나 할 경우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소음순 성형수술이 효과적이다. 소음순 수술은 미용학적으로 소음순 비대증이거나 소음순 색깔의 색소침착이 심한 경우, 혹은 부인과적으로 늘어난 소음순의 경우, 부부관계 시 소음순이 말려들어와 불쾌감을 주는 경우, 마찰에 의한 통증이 있는 경우에 효과적인 수술 방법이다. 최근의 소음순 수술은 흉터나 흔적, 부작용 등이 적으며 수술 시간이 짧다. 따라서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소음순이 늘어나 클리토리스가 표피 속 위치해 있어 오르가즘을 못 느낄 경우, 음핵수술로 성관계 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다. 여성은 각자마다 다양한 음핵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이 수술은 다양한 음핵 형태에 맞도록 개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레이저장비를 이용하기 때문에 고도의 숙련된 세심함이 필요하며 다른 수술에 비해 출혈이 적다.

강남 미즈힐 여의사 산부인과 이향 원장은 “과거에는 늘어진 소음순과 같은 증상을 개선 시켜줄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어 불편함을 간직한채 살아갔다”며 “하지만 요즘은 여성마다 다른 다양한 형태에 맞춰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산부인과 상담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