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아사이베리 조심, 믿고 구입하는 방법은?

가짜 아사이베리 조심, 믿고 구입하는 방법은?

입력 2014-11-19 00:00
수정 2014-11-19 15: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브라질 농림부 인증 및 미국 FDA/ 국내 식약처 승인 확인해야

웰빙바람으로 건강식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불량 제품을 속여 판매한 다단계 업체가 최근 경찰에 적발됐다. 이들이 판매한 제품은 가짜 아사이베리로, 정제수와 구연산 등 성분 표시를 제대로 하지 않고 원액 100%라는 문구를 넣어 제품을 판매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원주민들이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부를 정도로 항산화작용과 면역력 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 소비전량을 수입에 의존한다.

아사이베리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수입량도 증가하는 추세로, 이러한 인기를 틈타 일부에서는 검증되지 않은 아사이베리 제품을 들여오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적발된 경우처럼 아사이베리 함량이 낮은 제품을 100% 제품으로 속여 팔거나 인증받지 않은 제품을 판매하는 사례도 있다.

그렇다면 아사이베리를 안심하고 구입하는 방법은 없을까? 아사이베리 제품을 구입하기 전 몇 가지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보자.

먼저 아사이베리 제품을 구매할 때는 가격보다 품질을 우선시 해야 한다. 원료의 인증마크 여부를 살펴 국가기관에서 인증한 원료를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첫 단계이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아사이베리 파우더(분말) 제품은 브라질 농림부가 인증한 마크와 브라질 S.I.F 마크가 명시돼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믿을 수 있는 아사이베리 것을 선택해야 한다. S.I.F 마크는 제조과정의 위생과 품질, 성분분석, 제조공정을 철저히 조사한 뒤에 고유의 번호를 부여받는 것으로 위생적으로 제조 된 것을 인증하는 것이다.

일부에서는 정식 통관을 거치지 않은 아사이베리 원료를 국내에 들여와 유통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국 FDA 인증과 국내 식품의약안전처의 정밀검사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해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파악하고, 관세청 통관을 거친 정식 수입 제품인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쌈바스 아사이베리의 강인수 대표는 “많은 소비자들이 아사이베리 가격만을 제품 선택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며 “저렴하다고 선택할 경우 유통 경로 및 검증기관의 인증 확인을 할 수 없어 불량제품의 피해를 입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쌈바스(www.sambasmall.com)는 브라질에서 공식 절차를 밟고 아사이베리의 제품을 판매 중이다. 쌈바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현지에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 신선하고 좋은 아사이베리 원료를 공급받아 높은 품질의 아사이베리 파우더를 생산한다. 모든 제품에 사용되는 쌈바스 아사이베리 원료는 브라질 농림부와 미국 FDA 승인을 받았고, S.I.F 인증과 관세청 정식통관, 식약처의 정밀검사도 통과해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