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드인증원, MIRA와 국제표준 상호교류 협력

로이드인증원, MIRA와 국제표준 상호교류 협력

입력 2013-12-10 00:00
수정 2013-12-10 13: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4일 MIRA와 ISO 26262에 대한 업무협력 협약(MOU) 체결

각종 경영 시스템 인증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 Korea)이 지난 4일, 영국MIRA Ltd.와 ISO 26262에 대한 업무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ISO 26262란 자동차에 탑재되는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야기되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ISO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 안전성(Functional Safety) 규제 규격이다.


영국에 본사를 둔 로이드인증원은 1986년 세계 최초로UKAS(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에인증기관으로 등록하여 국제표준경영시스템 인증과 온실가스검증 및 교육전문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MIRA는 세계적인 자동차 관련 전문 시험 평가 및 ISO 26262 규격 제정에 참여한 전문기관으로 자동차 관련 시험평가와 연구개발을 하는 자동차 전문시험기관 명성을 얻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로이드인증원은 앞으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 기업에 기능안전 향상과 수출 증대 및 국제적 신뢰향상 부문에서 MIRA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당장 2014년부터는 MIRA의 전문강사에 의해 진행되는 ‘국제 자동차기능안전 전문과정’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로이드인증원 관계자는 “로이드인증원과 MIRA의 업무협약은 자동차 기능 안전성 검증 부문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더욱 체계적인 전문 과정과 검증 활동을 통해 이 분야에 더욱 큰 이바지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과 ‘국제 자동차 기능 안전 전문과정’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이드인증원 홈페이지(www.lrq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