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베이 기능성 섬유 이마나(emana) 어떤 기능 갖췄나?

솔베이 기능성 섬유 이마나(emana) 어떤 기능 갖췄나?

입력 2013-10-31 00:00
수정 2013-10-31 14: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하이테크 스마트 섬유 이마나 정보 다루는 ‘emana리셉션’ 성료

지난 해 5조 8천억 원이던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올해 6조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100여 개에 이르는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보온과 방수는 기본, 여기에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특별한 기능까지 갖춰야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아웃도어 의류 시장에서의 승패의 열쇠는 다름 아닌 ‘섬유(소재)’라고 할 수 있다.

여러 기업이 신섬유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의류와 신체 간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특허 제품인 하이테크 스마트 섬유 이마나(emana)가 국내에 소개되어 관심을 끈다.

세계적 기업인 솔베이 그룹의 한국지사인 한국로디아㈜와 ㈜디티아이인터네셔널은 emana의 효용성과 기능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지난 30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브랜드 리셉션을 열었다. 이 날 행사에는 K2와 아이더, 블랙야크, 데상트 등 국내외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와 속옷, 스타킹 브랜드 30여곳이 참여했다.

emana 섬유는 인체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을 흡수하여 신체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원사와 광물이 조합해 유익한 원적외선을 재발산 시켜주기 때문에 아웃도어 의류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 이 날 브랜드 리셉션의 핵심이었다.

더불어 임상실험 전문기관인 코스모사이언스(Kosmo Science)의 실험결과를 소개하기도 했다. 그에 따르면 이마나는 기능이 이상적으로 발휘될 경우 ▲체온 조절 기능 51% 향상 ▲젖산 축적 33% 감소 ▲피부 미세 혈액순환 92% 증가한다.

한국로디아㈜ 관계자는 “하이테크 스마트 섬유 emana는 피하지방 감소와 피부 탄력 증대 등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며 “나날이 규모가 증가하는 아웃도어 의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