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만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 교육원 선택으로 사이버평생교육원 각광

믿을만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 교육원 선택으로 사이버평생교육원 각광

입력 2013-10-23 00:00
수정 2013-10-23 14: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고용불안정과 노후에 대한 불안감으로 사회복지사 등의 전문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4년제 대학을 나와도 마땅히 취업할 곳도 없고 세월만 낭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이 늘어남에 따라서, 향후 유망업종인 사회복지사, 보육교사를 미리 준비하는 붐이 일고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사회복지사에 대한 높은 비전으로, 원격강의 기관이 무분별하게 난립하고 있어 교육의 질적저하에 따라 금액적, 시간적 손실을 많이 내고 있다.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원 수강을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점이 많다.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원을 찾는 사람들은 평생교육원의 시스템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충분한 상담을 받지 못하고, 수강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평생교육원을 선택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사이트 가입후 해당 꼭 필요로 하는 과목들이 개설되어 있지 않는 경우도 있다.

수강생들에게 한번에 자격증 취득 하는 일은 중요한 일이다. 또한 그 과정 속에서 얼마나 자격증 취득을 수월하게 하느냐는 평생교육원의 서비스 질에 좌우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강비용보다는 수강생에 대한 관리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사회복지사자격증 합격의 지름길은 좀더 쉽고 효율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 검증된 학점은행제 기관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전문으로 양성하는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수강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훈련기관으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취득 기관인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이주희 원장 www.bbedu.or.kr)은 사회공헌은 마음이 있는 기업과 사람들의 실천이라고 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bedu.or.kr) 또는 전화(1661-2332)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