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이기고 수익을 창출하는 제휴마케팅

불황을 이기고 수익을 창출하는 제휴마케팅

입력 2013-09-04 00:00
수정 2013-09-04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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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마케팅, 영업 및 판매제휴 등을 이용한 생존전략 필요

요즘 같은 장기적인 불경기와 급변하는 시장환경을 홀로 헤쳐나가기란 그 아무리 대단한 기업이라 할지라도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럴 때 일수록 함께 나누는 지혜가 필요하다. 공동으로 판매하여 이익을 나누거나 각자의 장점을 살려 제휴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불황을 타계할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매출향상 솔루션 개발업체 피알킹은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을 모으고, 단골을 만들고, 매출을 올리는 솔루션을 판매하는 업체이다.

이를 위해서 모바일홈페이지, 모바일명함, 고객관리프로그램, #4545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인쇄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큐알코드, 카톡알리기, 문자마케팅, 모바일전단지 등의 기능도 지원한다. 즉 고객이 좋아하는 이벤트로 고객을 모으고 모인 고객DB를 활용하여 카톡이나 문자마케팅으로 단골을 만드는 신개념 매출향상 솔루션이다.

프랜차이즈본사, 오픈이벤트업체, 식자재납품업체, 지역책자광고업체, 각종 협동조합이나 단체, 보험대리점, 파워블로그 등 가맹점 망이나 영업 조직을 갖춘 곳은 모두 피알킹의 제휴 대상이 된다.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각 가맹점이 피알킹의 솔루션을 사용하게 하여 매출 향상을 도모할 수 있고 오픈이벤트 행사도우미 업체는 고객DB확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 경쟁사에 대한 우위를 선점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방송국이나 언론사, 은행 등도 충분히 업무제휴가 가능하다는 것이 피알킹의 설명이다. 예를 들어 대기업이나 방송사 등은 지역경제 살리기라는 명분에 맞춰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고 언론사 역시 자영업자 지원정책과 같은 공익적인 내용으로 기사를 보도하거나 광고지면을 할애하는 방식으로 제휴가 가능하다. 이처럼 피알킹의 매출향상 솔루션을 판매하여 이익을 나누거나 자신들의 상품에 피알킹을 접목시킴으로써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피알킹의 송순철 본부장은 “이젠 욕심을 버리고 서로 양보하며 힘을 합해서 더 큰 효과를 보고 이익을 나누는 시대이다” 라며 “영업망이나 홍보수단은 있는데 정작 판매할 아이템이 없거나 혹은, 아이템은 있는데 홍보할 수단이 없는 업체들에게 피알킹은 최고의 아이템이자 홍보수단이다” 라고 강조했다.

피알킹의 매출향상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rking.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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