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이제 온라인에서 배운다.

전통주, 이제 온라인에서 배운다.

입력 2011-06-16 00:00
수정 2011-06-16 17: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 한양사이버대학교 국내 최초 전통주 온라인교육 실시-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양재모)은 오는 7월 1일부터 국내 최초로 ‘온라인 전통주 전문가 과정’을 실시한다.

이미지 확대
이번 온라인 전통주 교육은 허영만의 만화 ‘식객’을 통해 잘 알려진 류인수 한국가양주연구소 소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누구나 손쉽고 재미있게 전통주 제조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의는 총 15강으로 12회의 온라인 교육과 3회의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온라인상에서는 할 수 없는 현장 실습을 약 3번에 걸쳐 실시, 직접 체험을 통해 전통주 제조비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여 온라인 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했다.

전통주 전문가 과정은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만큼 귀농을 준비하는 사람과 자신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사람 또는 과련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교육과정이다. 과정을 마치면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한국가양주연구소에서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양재모 평생교육원장은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주 제조 기술을 온라인을 통해 교육함으로서 수도권에서 멀거나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 그리고 귀농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전통주전문가 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신청은 2011년 6월 13일부터~30일까지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http://edu.hanyangcyber.ac.kr)에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