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양디앤유, 한양대와 전략적 제휴

유양디앤유, 한양대와 전략적 제휴

입력 2010-07-21 00:00
수정 2010-07-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유양디앤유(대표 김상옥·www.yuyang.co.kr)는 LED 솔루션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최근 한양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유양디앤유는 한양대 공학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미래신성장산업인 그린에너지·IT 융복합분야에서 요구되는 선도기술 개발 및 인재 양성에 나서게 된다.

이미지 확대
 유양디앤유는 지난 6월 경기도지역협력연구센터(GRRC)인 한양대 유비쿼터스센서네트워크(USN)연구센터의 이찬길 교수팀과 함께 경기도 국책 과제인 USN 기반의 스마트 LED가로등시스템을 개발, 한양대 캠퍼스에 설치 및 시범 운영을 마쳤다.

 유양디앤유와 한양대는 고효율 LED조명을 기본으로 IT·NT 등 최첨단 기술을 융합해 기후변화에 관계없이 365일 농작물을 생산 가능하게 하고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LED 식물공장 시스템과 풍력, 태양광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스마트 원천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인터넷서울신문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