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여성 긴 속눈썹 비밀은 마스카라

日 여성 긴 속눈썹 비밀은 마스카라

입력 2010-04-10 00:00
수정 2010-04-10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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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관광을 온 젊은 일본 여성들의 얼굴을 살펴보면 도자기처럼 하얗고 매끈한 피부에 인형처럼 긴 속눈썹을 지닌 경우가 많다. 성냥개비 세 개쯤은 너끈히 올라갈 듯한 일본 여성들의 긴 속눈썹의 비밀은 마스카라다. 마스카라의 발림성을 향상시켜 주는 베이스를 바르고, 속눈썹 부착력이 우수한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의 컬을 장시간 유지하는 것이 비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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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너는 펫’, ‘꽃보다 남자’ 등으로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마쓰모토 준이 광고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고세 파시오(Fasio)의 ‘하이퍼 스테이 마스카라 마그네 플러스’(오른쪽·7g·1만 9000원)는 자석처럼 속눈썹에 마스카라 액이 부착된다고 선전한다. “따로 인조 속눈썹을 붙일 필요가 없다.”는 사용 후기도 잇따른다. 볼륨감을 좀 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귀찮더라도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에 베이스를 발라주는 게 도움이 된다.

마스카라를 진하게 발랐을 때는 눈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전용 리무버로 지우는 것이 좋다. ‘파시오 마스카라 이지 리무버’(6.5㎖·1만 4000원)는 마스카라 용기처럼 생긴 클렌징 제품이라 속눈썹 위에 직접 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

진한 눈화장이 살아나려면 촉촉한 피부가 뒷받침돼야 한다. 코스메 데코르테에서 지난해 12월 발매한 148만원짜리 고가 크림 ‘AQ 밀리오리티’는 발매 쇼 현장에서 1억원어치가 팔려 한국 여성들의 피부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값비싼 크림이 부담스럽다면 ‘보라 병’이란 애칭으로 유명한 코스메 데코르테의 ‘모이스처 리포솜’(왼쪽·40㎖·12만원)이 대안이다. 올해로 발매 18주년을 맞은 이 보라색 병의 에센스는 백화점 화장품 매장 에센스 판매량 순위에서 최근 2년 연속 1위를 할 정도로 한국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5~6월 모이스처 리포솜 60㎖(16만 5000원)를 구매하면 15㎖ 제품 두 개를 얹어 준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4-10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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