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1위…‘매매의 기술’ 6위

[베스트셀러]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1위…‘매매의 기술’ 6위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1-05-28 13:59
수정 2021-05-28 13: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교보문고 5월 넷째주 집계 순위

이미지 확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교보문고 제공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교보문고 제공
영국의 인기 소설가 매트 헤이그의 판타지 소설 ‘미드나잇 라이브러리’가 교보문고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1위를 기록했다.

28일 교보문고가 발표한 5월 넷째 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 순위에 따르면 전주에 10주 만에 1위를 탈환했던 이미예 작가의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2위로 1계단 내려앉았다.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는 삶에 지쳐 자살을 기도한 주인공이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는 도서관에 들어가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이곳에서 주인공은 수만 가지에 이르는 자기 삶의 다른 버전을 열람하고, 이를 통해 주인공이 후회로 점철된 자신의 원래 삶도 그 나름의 아름다움이 있었다는 점을 깨닫게 되는 내용이다.

최근 일본의 인기 만화 시리즈인 ‘귀멸의 칼날 23’(왼결판)이 1위에 오르는 등 만화의 상승세가 눈에 띄는 가운데,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2’는 출간과 함께 11위에 올랐다. 경제경영 분야에서는 인기 유튜브 채널 출연자들이 낸 책들이 순위권에 올랐다. 재테크 전문가 박병창의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은 전주보다 13계단 상승한 6위를, 증권회사 자산전략팀장인 이효석의 ‘나는 당신이 주식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는 출간하자마자 15위를 기록했다.
이미지 확대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   교보문고 제공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
교보문고 제공
여성 미디어 유튜브 채널 ‘하말넘많’을 운영하는 강민지와 서솔의 이야기를 담은 ‘따님이 기가 세요’는 출간 즉시 9위에 올랐다.

최근 아버지와 함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박준 시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거 책들이 주목을 받았다. 시집 ‘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와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는 각각 36위와 41위를 기록했고,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은 38위에 올랐다.

●교보문고 5월 넷째 주 베스트셀러 순위

1.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매트 헤이그 지음·인플루엔셜 펴냄)

2.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팩토리나인 펴냄)

3.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소윤 지음·북로망스 펴냄)

4. 공간의 미래 (유현준 지음·을유문화사 펴냄)

5. 질서 너머 (조던 피터슨 지음·웅진지식하우스 펴냄)

6.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 (박병창 지음·포레스트북스 펴냄)

7.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 (정선용 지음·알에이치코리아 펴냄)

8. 오늘부터 수승화강 (이승헌 지음·한문화 펴냄)

9. 따님이 기가 세요 (하말넘많 지음·포르체 펴냄)

10. 운의 알고리즘 (정회도 지음·소울소사이어티 펴냄)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