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다산초당 제공
교보문고가 1일 발표한 2월 4주 베스트셀러 동향에 따르면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13주간 종합 1위에 오르며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철학에 대한 관심을 몰고 온 야마구치 슈의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처음으로 종합 2위에 등극했다.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세계 1위 경영 컨설팅 기업 콘페리헤이그룹의 시니어 파트너인 저자가 비즈니스 현장에서 철학을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설명하는 책이다.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 저작이나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일제강점기와 독립운동을 다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는 18계단이나 올라 어린이 독자들과 부모 독자들에 골고루 인기를 끌었다.
그 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회자된 책들의 약진이 돋보였다. 19계단 상승해 종합 24위에 오른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은 대표적인 역주행 베스트셀러다. 그 외에도 ‘연금술사’, ‘그릿’ 등 ‘스타 강사’ 김미경씨가 SNS 채널에서 추천한 책들이 베스트셀러 순위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다음은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혜민 스님·수오서재)
2.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야마구치 슈·다산초당)
3.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100쇄 기념 스페셜 에디션·김수현·마음의숲)
4. 꽃을 보듯 너를 본다(양장본·나태주·지혜)
5.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 (설민석·아이휴먼)
6. 봉제인형 살인사건(다니엘 콜·북플라자)
7. 12가지 인생의 법칙(조던 B. 피터슨·메이븐)
8. 마력의 태동(히가시노 게이고·현대문학)
9. 아가씨와 밤(기욤 뮈소·밝은세상)
10.돌이킬 수 없는 약속(야쿠마루 가쿠·북플라자)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