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민 스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교보문고가 4일 발표한 2018년 12월 5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은 ‘트렌드 코리아 2019’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연말연초 선물도서로 사랑받
방탄소년단, 워너원 등 아이돌의 영향력도 눈에 띈다. 어린이 만화 ‘Who? K-pop BTS’가 44계단 상승한 종합 29위에, 워너원의 포토에세이 ‘고마워, 우리가 함께했던 모든 순간들’도 종합 50위에 진입했다.
연초를 맞은 영어 공부에 대한 관심도 두드러진다. 토익시험 준비를 위해 해커스 토익 보카, 리딩 등 수험서의 판매가 상승했고, 새롭게 시작된 동명의 tvN 예능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도 53위로 진입했다.
새해 자기계발과 성공을 다짐하며 ‘다산의 마지막 공부’, ‘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등 자기계발 분야의 상승세도 두드러진다.
<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
1.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혜민 스님·수오서재)
2. 트렌드 코리아 2019(김난도·미래의창)
3. 아가씨와 밤(기욤 뮈소·밝은세상)
4.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7: 기이한 전망 여관 사건(트롤·아이세움)
5. 꽃을 보듯 너를 본다(양장본·나태주·지혜)
6. 12가지 인생의 법칙(조던 B. 피터슨·메이븐 펴냄)
7.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곰돌이 푸(원작)·알에이치코리아)
8.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100쇄 기념 스페셜 에디션·김수현·마음의숲)
9. 돌이킬 수 없는 약속(야쿠마루 가쿠·북플라자)
10. 언어의 온도(100쇄 기념 에디션·이기주·말글터)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