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16억 뷰 돌파, 그룹 통산 세 번째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16억 뷰 돌파, 그룹 통산 세 번째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4-11-13 16:24
수정 2024-11-13 16: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방탄소년단_DNA 뮤직비디오_16억뷰 돌파 축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_DNA 뮤직비디오_16억뷰 돌파 축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그룹 BTS(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6억 뷰를 돌파했다. ‘Dynamite’,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그룹 통산 세 번째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BTS가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3일 오전 16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DNA’는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을 표현한 곡이다.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가 일렉트로 팝 사운드, 어쿠스틱한 기타 소리와 조화하며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표현했다.

중독성 강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하는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장면 전환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BTS는 파워풀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BTS는 ‘DNA’를 포함해 모두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18억 뷰의 ‘Dynamite’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4억 뷰의 ‘MIC Drop’, 13억 뷰의 ‘IDOL’, 12억 뷰의 ‘FAKE LOVE’ 순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한강'의 새로운 영문표기 'Hangang River'
서울시가 ‘한강’의 영문표기와 관련해 'Hangang River'로 통일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불필요한 의미 중복이라는 지적이 나오며 이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Hangang River'가 맞다고 생각한다.
'Han River'가 맞다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