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마스크 재고 알려준다”...이두희 ‘마스크 알리미’ 개발

“편의점 마스크 재고 알려준다”...이두희 ‘마스크 알리미’ 개발

임효진 기자
입력 2020-03-05 17:50
수정 2020-03-05 17: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두희 마스크 알리미 개발
이두희 마스크 알리미 개발 사진=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 인스타그램
프로그래머 이두희가 ‘마스크 알리미’를 개발해 화제다.

5일 이두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멋쟁이사자처럼 사람들이 만든 마스크 알리미입니다. 주변 지역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10분 이내)으로 보여주는데요. 마스크 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를 공개했다.

‘멋쟁이 사자처럼’은 이두희가 대표로 있는 프로그래밍 교육 및 IT 서비스 업체다.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게 된 가운데, ‘멋쟁이 사자처럼’이 사람들을 위해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개발했다.

마스크 알리미에 따르면, 사용자가 설정한 위치 주변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려준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인근 편의점을 찾았다가 마스크가 없어 돌아가야 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이두희는 연인인 가수 지숙과 MBC ‘리얼연애 부러우면 지는거다’에 출연한다. 오는 9일 오후 11시 첫 방송.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